상부상조 정신으로
함께하는 KOSAMART

커뮤니티

공지사항

home연합회소개공지사항

나들가게 자료실

home나들가게나들가게 자료실

나들가게 성공사례

home나들가게나들가게 성공사례

나들가게 지원단

home나들가게나들가게 지원단

자유게시판

home커뮤니티자유게시판

업계뉴스

home커뮤니티업계뉴스

조합소식

home커뮤니티조합소식

알림마당

home커뮤니티알림마당

자유실

home커뮤니티자료실

상품소개

home협력업체상품소개

전주수퍼조합과 공정무역협약한 전주시, 수도권 외 지자체 최초로 공정무역도시 인증
전주시가 수도권 외 지자체 중 최초 공정무역도 시로 인증 받았다. 생산자에게 정당한 대가를 지불 하고 소비자에게는 양질의 제품을 공급하는 공정무 역도시로 도약한 것이다. 윤리적인 대안 무역인 공 정무역은 경제선진국과 개발도상국 간 불공정 무역 구조에서 발생하는 부의 편중과 환경파괴, 노동력 착취, 인권 침해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두된 무역 형태이자 사회운동이다.
전주시는 이를 위해 23일 전북소비자정보센터 2층 회의실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김보금 한국여성소비자연합전북지회 소장, 정양성 전북전주수퍼마켓협 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정무역도시 전주 인증식 및 공정무역 활성화 협약식’을 가졌다. 시는 (사)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로부터 국내 13번째이자 수도권 외 지방자치단체로는 최초로 공정무 역도시 인증을 받게 되면서 이날 인증식이 진행됐다. 공정무역도시 인증 기간은 오는 2023년 9월 22일 까지다. 
시는 인증식에 이어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전북지회와 전북대학교, 전주대학교, 전북전주수퍼마켓협동 조합, 전주신일교회 등과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도 개최했다. 협약을 통해 각 단체와 기관은 △공 정무역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 및 홍보 △회의 및 행사 시 공정무역 제품 적극 사용 △공정무역 판매 및 가 공처 발굴 등에 협력할 것을 골자로 하는 공정무역 마을운동에 앞장서기로 다짐했다.
한편, 전주시는 지난 2018년 4월 전주시 공정무역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전주시 공정무 역위원회를 설립·운영하는 등 제도적인 기반을 갖췄다. 
 
 

경기남부수퍼조합 찾은 권칠승 “운영시스템 개선 직접 챙길 것”

 

광명시수퍼조합에 전기자동차 구입 보조금 지원한 광명시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노력평가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