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코사마트
 
연합회소개
 
"2016년 유통대세" 손안의 모바일 쇼핑
       ( 2016년 한 해에는 모바일 쇼핑이 대세 유통으로 자리매김)

- 소비침체와 더불어 소매시장 내 업태별 구조조정에 가속이 붙어면서, 스마트폰이 주요 쇼핑채널로 부상

- 통계청에 따르면, 금년 10월까지 누적 모바일 쇼핑 판매액이 27조7214억 원으로, 백화점의 판매액 누계
  24조3150억 원을 추월했다. 모바일 쇼핑 누계 판매액은 전년 대비 69.1% 증가한 수치이다.

- 지난해 10월 전체 온라인 쇼핑에서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중은 47.9%였지만, 올해에는 56.1%로 높아졌다.

- 모바일을 포함한 온라인 쇼핑은 세계적인 현상이며, 이 중 모바일 쇼핑이 올해 처음 PC를 넘어섰다.

- 소매업태별 판매액 추이

                     (2013년)             (2014년)            (2015년)           (2016년10월말)
   백 화 점  :  29조8003억 원       29조 965억 원      28조9087억 원       24조3150억 원
   모 바 일  :   6조5596억 원       14조8698억 원      24조4645억 원       27조7214억 원
                                                                                            (동아일보 자료 참조)
 
 

미래이야기(월간 수퍼마켓 8,9월호 발행인 칼럼)

 

국내1위 소주업체 "하이트진로, 와인사업 확장"

 
한국슈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법인명 :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대표자 : 강갑봉  소재지 :서울시 영등포구 양산로 43 902호

사업자등록번호 : 214-82-01701  TEL : 02-523-1541~3  FAX : 02-523-1547

CopyRightⓒ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