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부상조 정신으로
함께하는 KOSAMART

연합회소개

공지사항

home연합회소개공지사항

나들가게 자료실

home나들가게나들가게 자료실

나들가게 성공사례

home나들가게나들가게 성공사례

나들가게 지원단

home나들가게나들가게 지원단

자유게시판

home커뮤니티자유게시판

업계뉴스

home커뮤니티업계뉴스

조합소식

home커뮤니티조합소식

알림마당

home커뮤니티알림마당

자유실

home커뮤니티자료실

상품소개

home협력업체상품소개

"2016년 유통대세" 손안의 모바일 쇼핑
       ( 2016년 한 해에는 모바일 쇼핑이 대세 유통으로 자리매김)

- 소비침체와 더불어 소매시장 내 업태별 구조조정에 가속이 붙어면서, 스마트폰이 주요 쇼핑채널로 부상

- 통계청에 따르면, 금년 10월까지 누적 모바일 쇼핑 판매액이 27조7214억 원으로, 백화점의 판매액 누계
  24조3150억 원을 추월했다. 모바일 쇼핑 누계 판매액은 전년 대비 69.1% 증가한 수치이다.

- 지난해 10월 전체 온라인 쇼핑에서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중은 47.9%였지만, 올해에는 56.1%로 높아졌다.

- 모바일을 포함한 온라인 쇼핑은 세계적인 현상이며, 이 중 모바일 쇼핑이 올해 처음 PC를 넘어섰다.

- 소매업태별 판매액 추이

                     (2013년)             (2014년)            (2015년)           (2016년10월말)
   백 화 점  :  29조8003억 원       29조 965억 원      28조9087억 원       24조3150억 원
   모 바 일  :   6조5596억 원       14조8698억 원      24조4645억 원       27조7214억 원
                                                                                            (동아일보 자료 참조)
 
 

미래이야기(월간 수퍼마켓 8,9월호 발행인 칼럼)

 

국내1위 소주업체 "하이트진로, 와인사업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