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부상조 정신으로
함께하는 KOSAMART

연합회소개

공지사항

home연합회소개공지사항

나들가게 자료실

home나들가게나들가게 자료실

나들가게 성공사례

home나들가게나들가게 성공사례

나들가게 지원단

home나들가게나들가게 지원단

자유게시판

home커뮤니티자유게시판

업계뉴스

home커뮤니티업계뉴스

조합소식

home커뮤니티조합소식

알림마당

home커뮤니티알림마당

자유실

home커뮤니티자료실

상품소개

home협력업체상품소개

결제 사기 의혹 및 불친절 신고합니다
코사마트 우리점
경기도 광명시 가림로 203 


일단 먼저, 
집 바로 근처에 이 코사마트가 있기에
꽤 오랫동안 이 코사마트를 이용해왔습니다
부부 사장님과도 얘기도 조금 했었구요

6월 3일 오후 6시경
퇴근길에 아이스크림좀 사려고 들렀습니다
이 날은 여사장님이 계셨습니다

아이스크림 종류별로 1~2가지씩 열 몇개랑 빼빼로 종류별 3개 집고 계산하려고 기다리고있는데
계산을 잘못했다며 다시찍으시길래, 포스기 화면을 봤습니다
분명 바나나우유바 1개를 집었었는데
바나나우유바 9개 4,500원이 눈에 들어오길래 물어봤습니다

(이때 처음 입을 연 순간이었고, 서로 기분나쁠건 하나도 없었고, 기분나쁘게 물어보지도 않았습니다)
본인 : 바나나우유 9개 4,500원은 뭐에요?
여사장 : 바나나우유 그거 하나잖아
(분명 하나라고 말씀하시는거를 들었고, 그것도 모르냐, 왜 물어보냐는 듯이 말하시길래, 잘못들었나 싶어서 물어봤습니다)
본인 : 이거 하나가 4,500원 이라구요?
여사장 : 아니 그거 수량 같은게 9개잖아 
본인 : ...?
여사장 : (그것도 모르냐, 멍청한 사람 보듯이 팔짱끼고 웃으며) 이제 이해 됐어요?
본인 : ....?

짧은 대화였지만 분명 사장님 말의 앞뒤가 맞지 않았고
당황스러우신건지, 아무튼 평소보다 낌세가 이상하고
일단 듣도보도 못한 상황이고
오래봐왔던 사장님들이라 계산은 이제까지 신경안썼고,
계산 시스템에 대한 정보도 적기도 하고, 생각도 전혀 하지못한 상태고, 
퇴근한뒤라 피곤한 상태기도 하고,
가급적이면 싸움은 피하는 스타일이기에
더이상 말 하지않고 카드받고 나왔는데,
의문을 제기하기 시작한 순간부터 나가는 순간까지 영수증은 주지않으시더라구요
언제부턴가 영수증을 받는일도 없어졌고, 그러려니 지나갔었네요

생각해보니 이제까진 당연히 오래봐왔고 그만큼 믿고 맡겼기에 계산에 대한건 신경안썼는데
질문 하나로 갑자기 이렇게 공격적인 태도를 보이시니 
낌세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수밖에 없습니다

하루가 지나도 계속 생각이 나서, 그대로 계속 천천히 생각을 해보니
이대로 그냥 넘기기엔 이상한점이 너무도 많습니다


사장님들이야 계산시스템에 대한건 매일 하시는 일이니, 당연히 잘알고있어야하는거 아닌가요?
사장님이 이랬다 저랬다 할 수도 있는거니까, 고객들은 계산시스템이야 잘 모를수도 있는거죠,
고객은 내돈 들어가는거니까 이 제품 하나에 얼만지만 알면 되는거죠

근데 고객이 질문을 했을 때 그것도 모르냐는듯이 공격적으로 응대하고 조롱하면 문제가 있죠
그런 질문이 있을 때, 차근차근 알려줘야하는것이 직원이 가지고 있어야할 기본 응대 소양입니다.
켕기는게 없다면 질문에 답하면 되는거잖아요?
그게 귀찮아서 공격적으로 대답한거면 문제가 있는거구요


그런고로 이런 의혹은 제기될수밖에 없네요. 
가격 사기를 쳤거나, 그게 아니라면 응대가 상당히 불친절했습니다

제가 이제까지 결제한 모든 것이 부당하게 결제됐을 수도 있다는겁니다. 앞으로도 그럴수도 있고
그리고 더 나아가서 다른 모든 고객에게 그렇게 했을 가능성도 있을 수 있다는겁니다.


그러므로 해당 지점에서 앞으로 고쳐야할 점은

1. 영수증 필수 발급
2. 친절 응대

현실적으로 이 두가지밖에 없을것 같고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에서 취해야할 행동은

1. 수량 및 가격 조작 진상조사

겠죠?


앞으로도 이 지점에서 계속적으로 공격적인 태도를 보이거나 질문에 불친절하게 대답할 시
다음 마지막으로 한번더 이곳에 게시를 할거고
그 다음에도 해결이 안되면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의 대응이 부족한걸로 판단하고
더 확실한 방법을 찾아 대응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죽이는 불공정과 몰상식을 고발합니다

 

보이스피싱 예방 안내(금융감독원에 전화했는데 보이스피싱범이 받았습니다.)